2025-1학기 직장(학생)예비군 전입신고서 제출 안내
직장(학생) 예비군 전입 신고서 제출 안내입니다.
아래 내용 및 첨부된 파일 확인하시어 불이익이 없기 바랍니다.
학생 예비군 전입 신고 안내
1. 예비군연대로 학생 예비군 전입 신고가 안되어 있는 일반 복학생, 병영 복학생(현역 전역자, 사회복무 소집 해제자), 신·편입생 대상자
가. 전입신고 방법: 예비군 전입신고서를 예비군 대원이 직접 작성 후 제출
나. 학생예비군 전입신고 절차(다음 3가지 방법 중 1가지를 선택하여 예비군 전입신고서를 제출)
방법 1) 예비군연대 직접 방문 → 전입신고서 작성(양식지는 예비군연대에 있음) → 학생 예비군 신청
방법 2) FAX 이용 제출 * FAX 번호: 063-220-2528
방법 3) PC 이용하여 제출
전주대학교 홈페이지 접속 → inSTAR 클릭 → 사용자 로그인 → 왼쪽에 있는 대학생활 클릭 → 아래부분 학생예비군 전입신고서 클릭 → 예비군 전입신고서 양식(한글 파일) 개인 PC 바탕화면에 다운로드 후 작성 → 작성한 예비군 전입신고서 파일 업로드 → 동의 후 저장 → 예비군 전입신고서 제출 후에는 정상적으로 전송 여부를 예비군연대로 확인
전입 신고 시 유의사항
1. '수업연한(이수학기 초과) 초과자'에 대한 적용 기준
가) 대학생: 일반학과, 간호학과, 미래융합대학은 8학기까지이며 건축학과는 10학기까지 적용하며 이후 전입신고 및 학생예비군 적용이 불가함
나) 대학원생: 일반 대학원은 4학기까지 특수 대학원은 5학기까지 적용하며 이후 전입신고가 불가함.
2. 졸업연기(유예)자, 유급자, 복수전공, 연계전공, 휴학자, 제적자, 등록금 미 납입자 및 미 등록자 등은 학생예비군 적용 및 전입신고가 불가함.
3. 학생 예비군은 재학이 되어 있더라도 개인정보 입력사항에 있어서 학생예비군으로 자동 전입 신고가 안되니 위 전입신고 방법을 참고하여 개인이 직접 예비군 전입신고서 제출 하여야 함.
4. 또한 학과변동, 이메일 주소, 휴대폰 및 전화번호 등 개인정보의 변동사항이 발생할 경우 예비군연대(063-220-2322)로 연락하시기 바람.